2023년 3월 17일과 24일에는 시니어프로스텝 5차 간담회가 진행되었습니다. 특별히 3월 17일에는 시니어프로스텝 간담회를 모든 자원봉사자에게 오픈하여 '오픈 슈퍼비전'으로 가졌습니다.
한국생명의전화 연맹규정에 따르면, 생명의전화 모든 봉사자는 자격유지규정에 따라 연2회 보수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이웃들의 호소를 섬세히 듣고, 삶의 지지와 격려를 더욱 힘있게 전달하고자 보수교육을 진행하는 것이지요. 봉사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더 좋은 상담사로 활동하실 수 있도록...
시니어프로스텝 선생님들의 슈퍼비전을 모든 자원봉사자에게 오픈하여 제공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신청해주셨는데, 모임의 특성상 이번 오픈슈퍼비전에는 9명의 봉사자들이 참여했습니다. 영화 '인턴'을 보면서 '시니어'의 연륜과 여유가 얼마나 영향력 있는 위로와 치유가 될 수 있는지 공감하였고, 뒤이어 진행된 웃음치료, 사례연구를 통해 상담에 대한 서로의 이야기를 들으며 많이 배우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다음 회차 오픈슈퍼비전에도 꼭 다시 참석하고 싶다'는 9명의 설문을 보며, 슈퍼비전이 상담선생님들께 얼마나 유익하며 필요한지, 또 배움과 힘이 되는지를 새삼 느끼게 됩니다. 다음 회차 오픈 슈퍼비전에도 많은 분들이 함께 하셔서 좋은 기회와 소중한 배움 많이 나누게 되기를 바랍니다.
좋은 프로그램을 위해 많이 수고하신 윤제중 팀장님, 웃음박사 문철기 선생님, 여러가지로 섬세하게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수고 많으셨습니다!^^
|